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민과 함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제도 만든다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에이치알다인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민과 함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제도 만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4-07-04 조회수25회

본문

-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법정의무교육 6주년을 맞아 국민정책디자인단 출범
- 공단은 전문가, 국민 등 20명과 함께 오는 10월까지 제도개선 과제 발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법정의무교육 6년을 맞이하여 국민과 함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제도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4일 오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일반 국민 11명, 전문가 그룹과 함께 ‘2024 국민정책디자인단’ 발대식을 했다.
 
국민정책디자인이란 국민이 직접 정책과정에 참여해 혁신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사업으로 이번 디자인단에는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에 관심이 많은 사업체 교육 담당자, 장애인근로자, 일반 국민, 강사, 대학생 및 학계, 법정의무교육기관, 공공정책서비스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했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국민정책디자인단은 오는 10월까지 워크숍, 토론 등을 통해 2018년도부터 시행 중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제도 개선을 위한 문제점, 개선 방안 마련에 함께 할 계획이다.
 
한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상시근로자 50인 이상 사업주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매년 3만여 개 사업장 816만여 명이 이수하고 있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국민정책디자인단을 통해 교육 정책개선에 많은 아이디어를 접목해 국민과 소통하는 직장 내 인식개선 교육 체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